거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3일 미래의 꿈나무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거제를 빛낸 김영삼 전 대통령 서거 1주기를 맞아 추모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의 협조로 ‘김영삼 전 대통령 추모 사진전’, 우리나라 초대 대통령부터 현 대통령까지 주요업적을 알아보며 ‘김영삼 전 대통령 찾기 미션 수행하기’, 대통령님에게 하고 싶은 말 등을 적어서 ‘김영삼 대통령 캐릭터 배지 만들기’, ‘희망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했으며, 이벤트 행사로 2가지 이상 체험에 참여한 참가자에게는 맛있는 팝콘도 무료로 제공했다.

‘역대 대통령 알아보기’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대한민국 대통령에는 어떤 분이 계셨는지를 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대통령 얼굴을 찾아보는 미션수행과 노래로 이루어진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가을(삼룡초 2)어머니는 “앞으로도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우리나라 역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들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어린이들은 김영삼 대통령이 내가 살고 있는 거제에서 태어났다는 사실에 신기해했다.

김영삼대통령 생전 활동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추모 사진전과 동영상 관람은 오는 11일까지 계속된다.(문의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639-8161~8)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