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은 2017년 1학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판소리와 민요, 서예, 유화, 색소폰, 똘똘베이비, 액션스피치 등 예술 강좌를 마련하여 오는 12일부터 수강신청을 받는다.

성인예술강좌로는 남도 판소리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판소리와 민요’가 신설되어 서예, 유화, 색소폰 등과 총 4개 강좌가 운영된다. 각 분야의 예술인과 전문 강사의 지도로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교육이다.

이번에는 영유아와 아동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신설된다. 오감자극을 통해서 영유아의 다양한 지능 발달을 돕는 ‘똘똘베이비’와 6~9세를 위한 창의 프로그램 ‘액션스피치’ 등이 개설된다.

2017년도 1학기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은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접수를 받아 내년 1월 9일부터 10주간 진행된다. 강좌 수강료는 서예, 유화, 색소폰, 판소리와 민요가 9만원, 똘똘베이비와 액션스피치가 8만원으로 수강료에 재료비 및 악기대여료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수강신청은 이메일(midex@hanmail.net)과 전화(055-680-1014), 방문접수가 모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매년 운영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예술교육을 통해 지역 내 문화향유계층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예술인의 참여를 통한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