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3개소 참여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50명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리더십 캠프’는 ‘리더십 향상 교육, 기관별 교류활동, 레크리에이션, 토론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 위원들은 앞으로 각 시설 뿐만 아니라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으로 거듭나기 위한 활동들을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올해 활동에 대한 기대와 포부를 보여줬다.

리더십 캠프에 참석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손희재(연초고 2, 청소년수련관)군은 “지역의 청소년 대표로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활동이 어떤게 있는지 고민해보고 계획해보면서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마음을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적극적인 자세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윤정 팀장(청소년수련팀)은 “이번 리더십 캠프 및 교류 활동을 계기로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에 참가한 50명의 청소년들은 각 시설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청소년으로서 리더십 캠프를 통해 각 시설에 대한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서로간의 네트워크 형성으로 향후 주도적으로 청소년의 목소리를 내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