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어린이에듀케어센터에서 어린이들은 자연이라는 놀이터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건강한 신체발달과 더불어 사회성 및 창의력을 증진시키며, 자연과 소통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정서적 안정감을 형성하여 전인성장의 기반을 다지게 된다.

미래의 주역이 될 거제지역 영유아 및 초등학교 아동들에게 숲과 자연이라는 교실을 마련해 주고 자연 속에서 삶의 가치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거제대학교와 거제시의 노력으로 2011년도에 거제대학 캠퍼스 안에 생태체험학습장을 조성하였다.

매년 1000명 이상의 아동들이 생태체험학습장을 찾아 자연의 혜택을 경험하지만 보다 많은 아동들과 함께하기 위해 최근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에 지역의 아동들이 거제대 생태체험학습장이란 교육 놀이터를 많이 이용해 주고, 주변에 많은 홍보 바란다고 한다.

다만, 기존 시설의 노후와 체험시설 등의 개선을 위해 일부의 이용료를 받고 있다고 한다.

■ 어린이에듀케어센터란?

우수한 위탁운영, 교육 및 보육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교육과 양육에 관한 부모교육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유아교육 발전을 도모하고 책무성을 제고하고자 설립된 기관이다.

특히 교사교육과 부모교육 관련 특강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055) 680.1559)

■ 예약 및 결재방법

   
   
 

- 홈페이지 : http://educare.koje.ac.kr/CmsHome/MainDefault.aspx
- 결제방법 : 계좌이체
- 계좌번호 : 경남은행 543-35-0002099
- 이용금액 : 1인당 2000원
- 이용시간 : 오전 10시 ~ 오후 4시 (4시 이후는 생태체험학습장 정리)

■ 사용방법
1) 어린이에듀케어센터(C동 4층 유아교육과 사무실)에서 숲 교실 및 화장실 열쇠 받아가기
2) 숲 교실 및 관련 체험시설 이용 후 물품 및 활동영역 정리하기
(활동 중 발생한 쓰레기는 가져가서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어린이에듀케어센터에 숲 교실 및 화장실 열쇠 반납하기
※ 문의사항 및 불편사항 발생 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문의처: ☎ 055) 680.1559)

■ 생테체험학습장 시설 안내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