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초등학교(교장 김순도)는 지난 20일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청소년 과학탐구대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종목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지난 3월 2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교내 과학의 달 행사’에서 종목별로 학생들을 선발하여, 시 대회를 대비해 다양한 시각에서 자율적인 사고력을 기르는데 초점을 두고 탐구와 창작에 매진해왔다.

그 결과 5학년 ‘자연관찰탐구’ 부문(5학년 조서현, 전서윤)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경남과학탐구대회 시대표로 선발되었다.

또한 6학년의 ‘과학탐구실험’ 부문(6학년 이수아, 이채원)에서 은상을 획득하였고, ‘과학토론’(5학년 나강현, 6학년 손광욱) 부분에서 동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자연관찰탐구를 지도했던 한 교사는 “한 달 여간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장소에 직접 가서 자연 현상과 사물을 관찰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학생들이 자연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게 된 게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자기 주도적인 탐구정신도 많이 신장된 것을 느끼며 교사로서 같이 연구했던 보람을 가진다”고 하였다.

그동안 학생들을 지도한 교사들과 끊임없이 탐구하고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수월초등학교 학생들이 여러 분야에서 과학적인 탐구력과 도전 정신을 보여주리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