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와 학교법인 경기학원(이사장 박영진)은 지난 23일 경기대학교 본관 이사장실에서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류협력발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거제관내에 있는 경기학원 소유부지에 대한 공동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하고 구체적인 계획의 수립과 효율적인 시행방안에 필요한 사항을 긴밀하게 협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협약내용을 보면 ▲거제시 관광개발을 위한 상호 정보 및 물적 자원교류 활성화 ▲공동 관광사업 발굴과 협력사업 추진 ▲소재지 활용을 통한 수익창출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박 이사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약은 다양한 방면에서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거제발전과 경기학원이 바라는 공동가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도 인사말을 통해 “거제가 가진 천혜의 자연경관과 거제관내 소유하고 있는 경기학원의 부지는 상호 이해관계의 접점이 풍부한 만큼 실질적인 성과를 통해 모두의 기대에 부응했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학교법인 경기학원은 거제시 일원에 약 2,712.199㎡(820,437평)의 학교소유 부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협약기간은 2년으로 하되 상호 이의 제기를 하지 않는 한 자동 연장되는 것으로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