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목초등학교(교장 황은숙)는 27일 2시간 동안 통영 해양경찰들과 함께 ‘물놀이 안전교실’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2시간 동안 이루어진‘물놀이 안전교실’에서는 5~6학년을 대상으로 먼저 진목초등학생들의 진로교육과 병행해 해양경찰에 대해 그동안 궁금한 점을 학생들과 진솔한 대화로 미래의 직업선택에 대한 진로교육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어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법과 위급상황 대응요령, 자동제세동기(AED)사용법 및 심폐소생술(CPR) 시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현장 경찰관의 지도아래 교육용 인체모형 애니를 이용해 학생들이 직접 심폐소생술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박진영 학생(6학년)은“배에서 구조할 수 있는 도구의 종류가 많다는 것을 알았고 좀 더 자세하고 쉽게 가르쳐 줘서 정말 좋아요”라고 말했고, 정수영학생(5학년)은 “전에 배웠던 안전교육을 잊고 지냈는데 다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안전교육에 함께 참여한 김나영교사는“요즘 해상에서 벌어지는 사고에 대해 예민해지고 학생들의 바다 관련 체험학습이 예정되면 걱정부터 앞서곤 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과 함께 안전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확실히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